그림교환의사소통중재

1단계 : 다양한 그림으로 기본적인 교환을 수행한다.
2단계 : 성인이나 또래의 관심을 얻고 거리를 조절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연습한다.
3단계 : 다양한 그림들을 식별한다.
4단계 : 그림을 이용하여 문장을 만든다.
5단계 : 이전에 습득한 상호작용을 확장한다.

 - 의도적인 의사소통을 가르치기 위해 고안된 전략이고 이는 어떤 학생들에게는 결국 서서히 사라질 수 있다.
 - 학생들이 바라는 항목이나 활동을 위해 어떤 그림 혹은 물건을 교환할 때 맨드를 확립하게 된다.
 - 다른 의사소통 접근방식들에 비해 학생은 의사소통 상대를 찾고 그림을 교환함으로써 의사소통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된다.
 - 구어나 운동기능의 움직임을 모방하도록 요구하지 않는다.
 - 학생들에게 눈 맞춤을 유지하도록 요구하지도 않는다.
 - 훈련시작단계에는 절대로 언어적 촉구가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