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EACCH프로그램의 주요요소
- 물리적 조직화 : 시각적으로 명확한 구역 및 경계가 있는 물리적 환경을 조직하는 것.
- 스케쥴 제시 : 언제 활동이 일어날 것인지와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의 개념에 대한 어려움을 조절한다.
- 작업체계 : 독립적인 작업체계는 자폐스펙트럼 장애인이 독립적으로 작업을 배우는 것을 돕는다. 작업체계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게 하고 학생들에게 정보를 전달한다.
- 과제 조직화 : 각 과제에서 자료를 조직화하는 것은 과제를 완성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활동들은 시각적 명확성, 시각적 조직화, 통합된 시각적 교수를 활용하여 조직화하면 도움이 된다.
2. 프로그램은 훈련된 교사와 부모들에 의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 TEACCH는 구조, 선행요소의 조정, 일관성을 강조하는 절충적인 접근을 사용한다.
- TEACCH는 구조화된 교육환경에서 아동의 기능과 기술을 발달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가정이나 학교의 자폐범주성 장애아동들의 필요에 좀 더 부합하여 최선의 교육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개선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