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환경교수(EMT)

강화된 환경교수는 매일의 의사소통 상황 속에서 학생의 의사소통에 반응해주고 보다 정교화된 의사소통의 모델을 보여주며, 지속적인 상호작용 가운데 정교화된 의사소통을 위한 촉진을 삽입해주고, 학생의 의사소통 시도에 대한 기능적 후속결과를 제공해 줌으로써 의사소통 기술을 가르치고자 하는 자연적인 접근이다.

 - 성인이 아동의 흥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함

 - 아동은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교환 동안에 반응방법을 배움

 - 아동은 사회적 의사소통 단서에 주의를 기울이고 반응하는 것을 배움

 - 의사소통의 차례 주고받기(turn-taking)는 사회적 상호작용 내에서 상호성을 강화하기 위한 신체적, 언어적 의사 교환을 통해 습득됨

 - 아동의 놀이 행도은 교사가 언어적으로 시범을 보임

 - 강화제는 활동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임

 - 아동의 모든 의사소통 시도는 강화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