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교수의 장점

- 협력교수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통합과 개별화학습 촉진

- 협력교수가 특수교육 대상학생은 아니지만 일반학급에서 학습의 위기 상태에 놓여있는 학생들에게도 부가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음

- 협력교수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적 및 사회적 능력을 증진

- 교사들이 협력활동에 관여함으로써 전문성을 개발

- 교사들간의 의사소통을 증진시키고, 불필요한 노력의 중복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로 기인하는 고독과 소진감을 감소시키고, 자원과 교수 자료들을 공유하며, 특수교육교사와 일반교육교사의 지식, 능력, 그리고 기술 등을 결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