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시적 권위적 장학이 아니라 상호작용적 민주적 교사중심적인 장학이다.
- 교사와 장학사 간의 관계는 쌍방적 동료적 관계이다.
- 장학사와 교사 간의 친밀한 인간관계를 강조한다.
- 교사의 자발적인 노력을 강조한다.
- 수업분석에 중점을 둔 주로 언어적 상호작용과정이다.
Special Education
MENU
2015 개정 특수교육과정
2025 정시모집
6개음검사
개별화교육계획
건강관리
건강장애
공황장애
교수학습
교육학
대학입시
말소리바나나
서강대
서강대학교
수업자료
시각장애
우울장애
의사소통장애
자기기록
자폐범주성장애
장애대학
장애등급
장애이해
장애인대학지원
장애인복지법
장애전형
장애학생대학입시
적대적 반항장애
전환교육
정서행동장애
정시모집
정신지체
중도장애
지적장애
지체장애
청각장애
최소위험가정
카톨릭대학교
통합교육
특수교육
특수교육교육과정
특수교육대상학생 대학입시
특수교육법
특수교육보조원
특수교육지원센터
평생교육
학습된 무기력
학습장애
한양대
한양대학교
흰지팡이
DSM-5
임상장학(Clinical Supervision)
교사와의 회의, 학급관찰, 평가회의의 3단계를 거치는 현장방문중심의 장학방법이다. 이는 학급단위의 장학으로, 학급 내에서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둔 장학이다. 학교의 선택적 장학계획에서는 초임교사의 첫 3년, 경력교사 3년마다, 수업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교사들에게 임상장학을 대안으로 제시한다.
라벨: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