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생이 수준에 상관없이 동일한 공간과 수업시간에 각자에게 유의미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운영하는 방식
- 내용 제시방법을 계획할 때 학습자의 학습양식을 고려한다.
- 각자의 수준별로 사고를 자극하는 질물을 통한 주제중심의 통합교과 수업을 진행한다.
- 각자의 수준에 따라 서로 다른 학습목표를 인정한다.
- 학습한 것을 표출해 보일 다양한 방법(말, 그림, 음악, 신체동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 다양한 학습표현 방법을 동등하게 인정해 준다.
- 단일 기준보다는 각자의 노력과 개인 내 성장 정도에 근거하여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