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적합화 절차

1. 장애학생의 IEP 장단기 교수목표 검토

2. 일반학급 수업참여를 위한 특정 일반교과의 선택

3. 일반학급 환경에 대한 정보 수집

4. 일반교과 수업에서 장애학생의 학업수행과 행동의 평가

5. 선택된 일반교과의 한 학기 단원들의 학습목표들을 검토한 후, 장애학생의 한 학기 개별화된 단원별 학습목표들의 윤곽 결정 :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목표 및 내용 결정

6. 장애학생의 수업참여를 위한 교수적 수정유형의 결정 및 고안

7. 개별화된 교수적 수정의 적용 및 교수적 수정이 적용된 수업참여의 양과 질 평가 : 장애학생 및 일반학생에 대한 수업효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