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학생의 IEP 장단기 교수목표 검토
2. 일반학급 수업참여를 위한 특정 일반교과의 선택
3. 일반학급 환경에 대한 정보 수집
4. 일반교과 수업에서 장애학생의 학업수행과 행동의 평가
5. 선택된 일반교과의 한 학기 단원들의 학습목표들을 검토한 후, 장애학생의 한 학기 개별화된 단원별 학습목표들의 윤곽 결정 : 장애학생에게 적합한 학습목표 및 내용 결정
6. 장애학생의 수업참여를 위한 교수적 수정유형의 결정 및 고안
7. 개별화된 교수적 수정의 적용 및 교수적 수정이 적용된 수업참여의 양과 질 평가 : 장애학생 및 일반학생에 대한 수업효과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