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환경적 변인
가장 문제행동이 많이 일어나는 시간과 장소, 활동 및ㅊ 가장 적게 발생하는 시간과 장소, 활동
2. 의사소통적 변인
더 적합한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다른 사람들이 그 학생의 의사소통적 시도를 이해할 수 있는지
3. 선택.통제 변인
학생이 자기가 선호하는 활동을 못하도록 방해받고 있는지, 또는 학생이 자신이 하고 있는 활동에 가치를 두고 있는지
4. 교수적 변인
과제가 너무 어렵거나 쉽지 않은지, 팀원들이 행동지원계획을 실시하기 위해 준비가 잘 되어 있는지, 촉진 전략이 오히려 수행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