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런 언어교육기회를 증가시키기 위한 여섯 가지 전략

1. 흥미있는 상황
 아동들은 활동이나 사물에 흥미가 있을 때 의사소통을 할 가능성이 있다.

2. 손에 닿지 않는 상황
 아동들은 원하는 물건이 손에 닿지 않을 때 의사소통을 하려고 한다.

3. 부적절한 상황
 아동들이 수업을 받으려고 할 때 필요한 자료가 없으면, 의사소통을 하려고 한다.

4. 선택해야 할 상황
 아동들은 선택을 하여야 할 때 의사소통하려고 한다.

5. 도움이 필요한 상황
 아동들은 자료를 조작하거나 작동하려고 할 때 도움이 필요하면 의사소통하려고 한다.

6. 예기치 못한 상황
 아동들이 예기치 못한 일이 일어났을 때 의사소통할 가능성이 있다.